Flingo의 위쪽 Loop를 목에 겁니다.
그런 다음 양손을 아래 쪽 Loop에 각각 완전히 끼우고 Loop를 손목에 건 후, 엄지를 뻗어 Loop와 Flingo의 이음매 부분의 바로 뒤쪽에 대고 Flingo를 양쪽으로 벌립니다.(비디오-기본자세 참조)
Loop는 양 손목에 자동적으로 위치하게 되고 이렇게 함으로써 양 엄지와 손목으로 Flingo의 장력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.
플레이어가 Flingo의 양 끝부분이 어디쯤 위치하는지 정확히 느끼면서 Flingo의 장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 Flingo Grip이 최적입니다.
* 주의 : 양 엄지를 구부리거나 빼지 마십시오! 양 엄지가 완전히 뻗어 있어야 손 전체가 Loop에 완전히 끼워진 채 고정됩니다.

기본적으로 Flingo는 항상 팽팽하게 유지 되어야 하며,
팽팽한 상태에서 공을 튕겨야 합니다.
처음에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트렘펄린 효과를 너무
과소평가하게 됩니다. 그렇지만 이중탄성을 가진 Flingo의 탄력은 아주 작은 힘으로도 큰 탄성을 만들어 냅니다.
그러므로 플레이 시 사용되는 에너지, 즉 공을 튕겨내는 힘은 양 다리에서부터 나와야 하며, 이런 식으로 약간의 연습을 하고 나면 공에 대한 감각이 쉽게 길러집니다.

자! 준비가 되셨나요?